노보리베쓰♡
일본 홋카이도의 온천 여행지, 노보리베쓰에 다녀왔습니다.
즐거웠던 홋카이도 여행.
홋카이도 여행의 시작과 끝은 홋카이도의 중심 도시, 삿포로였습니다.
삿포로(札幌)는 일본 홋카이도에서 가장 큰 도시이자 홋카이도청(北海道庁)의 소재지로, 일본에서 다섯 번째로 큰 도시입니다.
삿포로는 자연과 현대 도시의 조화가 잘 이루어진 곳으로, 특히 겨울 축제와 맥주로 유명한 곳이에요.
삿포로는 역사, 문화, 자연 경관, 그리고 음식 문화가 풍부한 도시로 많은 관광객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저의 첫번째 홋카이도 여행은 삿포로를 중심으로 근교 도시를 여행했는데요,
오타루, 도야 호수, 노보리베쓰 등을 다녀왔습니다.
오타루와 도야 호수 여행 후기는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 주세요.
[일본/오타루] 삿포로에서 오타루 이동, JR 홋카이도 vs 버스 비교
[일본/오타루] 삿포로에서 오타루 이동, JR 홋카이도 vs 버스 비교
오타루♡일본 홋카이도에 있는 작은 도시, 오타루에 다녀왔습니다. 즐거웠던 홋카이도 여행.홋카이도 여행의 시작과 끝은 홋카이도의 중심 도시, 삿포로였습니다. 삿포로(札幌)는 일본 홋카이
worldtravellerjp.tistory.com
[일본/도야] 홋카이도 여행, 삿포로-도야 호수 이동 방법 (기차,버스,렌터카)
[일본/도야] 홋카이도 여행, 삿포로-도야 호수 이동 방법 (기차,버스,렌터카)
도야♡일본 홋카이도에 있는 작은 도시, 도야에 다녀왔습니다. 즐거웠던 홋카이도 여행.홋카이도 여행의 시작과 끝은 홋카이도의 중심 도시, 삿포로였습니다. 삿포로(札幌)는 일본 홋카이도
worldtravellerjp.tistory.com
이번 포스팅에서는 삿포로 근교의 또 하나의 인기 여행지, 노보리베쓰에 대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노보리베쓰(登別)는 일본을 대표하는 온천 여행지 중 하나입니다.
특히 ‘지옥 계곡’(지고쿠다니, 地獄谷)이라는 화산 지형이 유명한데요,
유황 가스가 뿜어져 나오는 독특한 풍경을 볼 수 있습니다.
지옥 계곡 방문 후기는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 주세요.
[일본/노보리베쓰] 지옥계곡(지고쿠다니), 오유누마까지의 화산길 산책
[일본/노보리베쓰] 지옥계곡(지고쿠다니), 오유누마까지의 화산길 산책
노보리베쓰♡일본 홋카이도의 온천 여행지, 노보리베쓰에 다녀왔습니다. 즐거웠던 홋카이도 여행.홋카이도 여행의 시작과 끝은 홋카이도의 중심 도시, 삿포로였습니다. 삿포로(札幌)는 일본
worldtravellerjp.tistory.com
지옥 계곡 외에도 ' 노보리베쓰 다테 지다이무라(시대촌)' 관광지도 인기가 많습니다.
에도 시대를 재현한 테마파크인데 사무라이 체험, 닌자쇼, 오이란 쇼 등 다양한 볼거리가 있습니다.
노보리베쓰 다테 지다이무라 방문 후기는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 주세요.
[일본/노보리베쓰] 다테 지다이무라(시대촌), 홋카이도 여행 에도 시대 테마파크
[일본/노보리베쓰] 다테 지다이무라(시대촌), 홋카이도 여행 에도 시대 테마파크
노보리베쓰♡일본 홋카이도의 온천 여행지, 노보리베쓰에 다녀왔습니다. 즐거웠던 홋카이도 여행.홋카이도 여행의 시작과 끝은 홋카이도의 중심 도시, 삿포로였습니다. 삿포로(札幌)는 일본
worldtravellerjp.tistory.com
제가 노보리베쓰에서 숙박했던 곳은 '다이이치 타키모토칸' 이라는 온천 호텔입니다.
1858년에 세워진 긴 역사를 가지고 있는 호텔입니다.
다이이치 타키모토칸 홈페이지 : https://takimotokan.co.jp/ko/
타키모토칸
2020년 4월 1일부로 이하 관내시설이 금연화 됩니다. 지하 음식점 플로어 「와쿠와쿠 광장」에서 ● 이데유소바・아지지만・하나・드림・미스티・가라오케 오니바야시 ● 연회장 건물「가스이
takimotokan.co.jp
노보리베쓰(登別)에 위치한 유서 깊은 온천 호텔, 다이이치 타키모토칸.
1858년에 세워진 이 료칸은 160년 이상의 전통을 자랑하며, 노보리베쓰 온천 지역을 대표하는 숙박 시설입니다.
풍부한 온천수와 다양한 시설을 갖추고 있어 국내외 여행객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삿포로에서 다이이치 타키모토칸까지는 2시간 정도 걸립니다.
삿포로(札幌)에서 출발하는 JR 열차를 이용해 노보리베쓰역까지 이동한 후, 버스나 택시를 이용하면 편리하게 도착할 수 있습니다.
다이이치 타키모토칸의 가장 큰 특징은 5가지 종류의 온천수를 보유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노보리베쓰 지역은 일본에서도 손꼽히는 온천지로, 유황천, 식염천, 철천 등 다양한 온천수를 즐길 수 있습니다.
특히, 이 료칸에는 약 1,500㎡ 규모의 대형 노천탕과 실내탕이 마련되어 있어 온천을 충분히 즐길 수 있습니다.
이곳에 있는 5가지 온천수는 다음과 같습니다.
- 유황천
효능 : 혈액순환 촉진
온천의 수소 이온 농도는 2.4도로 산성이 강한 편입니다.
하지만 강한 산성은 몸에 좋은 살균력이 강한 박테리아가 있고, 온천수 안에 포함된 유황 성분은 피부 질환을 가지고 있는 분들에게 치료 효과가 있습니다.
- 망초천
효능 : 거친 피부에 좋음
이 온천은 예로부터 “상처 치유”와 “중풍탕”으로 나뉘어져 있었습니다.
수소 이온 농도는 2.2도로 온천 중에서 산성이 가장 강합니다.
- 산성녹반천
효능 : 혈액순환 촉진
온천에서 풍기는 특유의 냄새는 이 온천에 포함된 황화수소의 냄새입니다.
살균력이 강한 다양한 박테리아와 피부 연화 작용과 각질 용해 작용까지 있는 유황 성분으로 피부 깊숙히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 식염천
효능 : 냉증
식염천은 따뜻해서 “온탕”라고 불립니다.
염류의 자극에 의해 피부 겉표면의 혈액순환을 촉진해 목욕 후 까지 그 온도를 유지시켜 줍니다.
- 중조천
효능 : 습진
중조천은 알카리성 온천으로 그 주성분인 베이킹소다의 지방 유화 작용에 의해서 부드러운 피부를 만드는 것에서 이름이 유래되어 '미인탕' 이라고도 합니다.
붉은색은 수질에 포함된 철분의 산화에 의해 변색된 것입니다.
목욕탕에 있는 5가지 탕에서 온천욕을 하다보면 저절로 피부 미인이 될 것 같아요!
다이이치 타키모토칸은 일본식 다다미 객실과 서양식 객실을 모두 갖추고 있습니다.
여행객의 취향에 따라 객실을 선택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일부 객실에서는 노보리베쓰 온천 지역의 대표적인 관광지인 ‘지옥계곡’의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고 해요.
일본식 객실: 전통 다다미와 이불을 이용하는 스타일
서양식 객실: 침대가 마련된 현대적인 객실
혼합형 객실: 일본식과 서양식이 조화된 객실
저는 일본식 객실을 선택했습니다.
일본 료칸은 무조건 다다미에 전통 일본식 객실로!!
제가 선택한 객실은 스탠다드 일본식 객실로 2인실이었습니다.
방 안에 녹차가 구비되어 있어서 체크인 후 녹차 한잔을 마시면서 잠시 쉬었습니다.
다이이치 타키모토칸에서는 홋카이도의 신선한 해산물과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요리를 제공합니다.
정통 일본식 코스 요리인 가이세키를 즐길 수도 있고 뷔페에서 맛있는 음식을 다양하게 맛볼 수도 있습니다.
가이세키의 경우 아래 4가지 코스로 제공됩니다.
- 계절 가이세키
- 특별 가이세키
- 타키모토 가이세키
- 게 가이세키
저는 이곳에서 1박을 했는데 석식과 조식 모두 뷔페를 선택했어요.
신선하고 맛있는 해산물을 실컷 먹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저의 첫 홋카이도 여행의 마지막 여행지, 노보리베쓰.
일본 에도 시대로 시간 여행을 다녀올 수 있었던 시대촌.
자연이 만든 경이로운 풍경을 가까이서 볼 수 있었던 지옥 계곡.
그리고 온천에서의 맛있는 음식과 힐링까지!
처음부터 끝까지 만족스럽고 알찼던 노보리베쓰 여행이었습니다.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는 다이이치 타키모토칸, 노보리베쓰 여행 숙박지로 추천드립니다.
* 第一滝本館 : East Building, Noboribetsuonsencho, Noboribetsu, Hokkaido 059-0595, Japan
'해외여행: 아시아(Asia) > 일본(Japan)'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일본/고베] 레스토랑 몬(Mon), 고베 비프 요리 맛집 (2) | 2024.07.29 |
---|---|
[일본/노보리베쓰] 홋카이도 노보리베쓰-신치토세(CTS) 공항 이동 방법, 직행 버스 정보 (0) | 2024.04.30 |
[일본/노보리베쓰] 지옥계곡(지고쿠다니), 오유누마까지의 화산길 산책 (0) | 2024.04.10 |
[일본/노보리베쓰] 다테 지다이무라(시대촌), 홋카이도 여행 에도 시대 테마파크 (0) | 2024.04.09 |
[일본/삿포로] 퀸테사 호텔 삿포로(Quintessa Hotel Sapporo) - 삿포로 시내 접근성 좋은 호텔 (0) | 2024.04.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