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아시아(Asia)/일본(Japan)

[일본/노보리베쓰] 다테 지다이무라(시대촌), 홋카이도 여행 에도 시대 테마파크

by Cecilia_J 2024. 4. 9.
728x90
반응형

노보리베쓰♡
일본 홋카이도의 온천 여행지, 노보리베쓰에 다녀왔습니다.

728x90

 
즐거웠던 홋카이도 여행.
홋카이도 여행의 시작과 끝은 홋카이도의 중심 도시, 삿포로였습니다.
 
삿포로(札幌)는 일본 홋카이도에서 가장 큰 도시이자 홋카이도청(北海道庁)의 소재지로, 일본에서 다섯 번째로 큰 도시입니다.
삿포로는 자연과 현대 도시의 조화가 잘 이루어진 곳으로, 특히 겨울 축제와 맥주로 유명한 곳이에요.
삿포로는 역사, 문화, 자연 경관, 그리고 음식 문화가 풍부한 도시로 많은 관광객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저의 첫번째 홋카이도 여행은 삿포로를 중심으로 근교 도시를 여행했는데요,
오타루, 도야 호수, 노보리베쓰 등을 다녀왔습니다.
오타루와 도야 호수 여행 후기는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 주세요.
 
[일본/오타루] 삿포로에서 오타루 이동, JR 홋카이도 vs 버스 비교

 

[일본/오타루] 삿포로에서 오타루 이동, JR 홋카이도 vs 버스 비교

오타루♡일본 홋카이도에 있는 작은 도시, 오타루에 다녀왔습니다. 즐거웠던 홋카이도 여행.홋카이도 여행의 시작과 끝은 홋카이도의 중심 도시, 삿포로였습니다. 삿포로(札幌)는 일본 홋카이

worldtravellerjp.tistory.com

 
[일본/도야] 홋카이도 여행, 삿포로-도야 호수 이동 방법 (기차,버스,렌터카)

 

[일본/도야] 홋카이도 여행, 삿포로-도야 호수 이동 방법 (기차,버스,렌터카)

도야♡일본 홋카이도에 있는 작은 도시, 도야에 다녀왔습니다.  즐거웠던 홋카이도 여행.홋카이도 여행의 시작과 끝은 홋카이도의 중심 도시, 삿포로였습니다. 삿포로(札幌)는 일본 홋카이도

worldtravellerjp.tistory.com

 


이번 포스팅은 삿포로 근교에 있는 또 하나의 인기 여행지, 노보리베쓰 여행기입니다.
노보리베쓰에 있는 '다테 지다이무라(시대촌)' 이라는 곳에 다녀왔어요.
노보리베쓰 다테 지다이무라(登別伊達時代村)는 에도 시대 테마파크입니다.

 

우리 나라로 따지면 한국 민속촌 같은 곳이랄까요?
17~19세기 일본의 문화와 생활상을 생생하게 재현한 곳으로, 사무라이, 닌자, 상인, 오이란(기녀) 등으로 분장한 직원들이 실제로 생활하고 공연을 펼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마치 에도 시대로 시간 여행을 온 듯한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는 곳이에요.
 

 

일본 역사에서 에도 시대는 어떤 시기일까요?
 
에도 시대(1603~1868년)는 일본의 역사에서 중요한 전환점을 이루는 시기로, 약 260년 동안 평화와 번영을 유지한 시대였습니다.
도쿠가와 이에야스(徳川家康)가 세운 막부(幕府)에 의해 중앙집권적 봉건 체제가 확립되었으며, 일본 사회, 경제, 문화 전반에 걸쳐 큰 영향을 미쳤던 시기입니다.

 

 

에도 시대의 정치 체제는 도쿠가와 이에야스가 1603년 에도(현재의 도쿄)에 막부를 설립하면서 시작되었습니다.
이 체제는 '막번 체제(幕藩体制)' 라 불리며, 중앙 정부인 막부와 지방 영주(다이묘, 大名)들이 각각의 역할을 수행하는 봉건적 구조였습니다.
 

- 쇼군(将軍): 최고 권력자로, 일본 전체를 통치하며 법과 정책을 결정함.
- 다이묘(大名): 각 지방을 다스리는 영주들로, 세력에 따라 후다이 다이묘(譜代大名), 도자마 다이묘(外様大名) 등으로 구분됨.
- 산킨코타이(参勤交代) 제도: 다이묘들이 일정 기간 에도에서 거주하도록 강제하여 중앙집권을 강화하고 반란을 방지하는 역할을 함.
 

 

에도 시대에는 농업 생산성이 증가하고, 상업과 화폐 경제가 발달하면서 경제적으로 안정된 사회가 형성되었습니다.
또한 서민 문화를 중심으로 다양한 예술과 학문이 발전하였습니다.
일본이 오랜 기간 평화를 유지하며 경제적 번영과 독자적인 문화를 발전시킨 시기였던 에도 시대.
하지만 엄격한 신분제와 쇄국 정책은 근대화에 대한 준비가 부족하였으며 결국 서구 열강의 압력으로 개국을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변화는 메이지 유신(明治維新, 1868년)의 계기가 되었으며, 일본이 근대국가로 나아가는 중요한 전환점이 되었습니다.
 

일본의 에도 시대를 체험할 수 있는 곳, 노보리베쓰의 다테 지다이무라(시대촌).
이곳은 1987년에 처음 개장되었습니다.
노보리베쓰는 다테 마사무네(伊達政宗)의 오른팔인 가타쿠라 고주로(片倉小十郎)의 후예가 메이지 시대에 개척한 땅입니다.
다테 마사무네 가문의 영향력을 바탕으로 이 지역에 테마파크가 만들어졌다고 해요.
시대촌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아래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노보리베쓰 다테 지다이무라 홈페이지 : https://edo-trip.jp/ko/

 

노보리베쓰 다테 지다이무라(시대촌)[공식]

성인(중학생 이상) 3,300엔 어린이(초등학생) 1,700엔 유아(만 4세~미취학 아동) 600엔

edo-trip.jp

 

이곳에서는 다양한 공연과 쇼를 볼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공연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오이란 쇼>
공연 이름 : 백화요란
장소 : 일본 전통 문화 극장
공연 시간 : 30분
 

오이란(일본어: 花魁)은 일본 에도 시대의 대표적인 유곽지대인 요시와라의 유녀(遊女)중에서 높은 지위에 있는 사람을 부르는 호칭입니다. 
 

 

여기는 요시와라를 대표하는 오이란 ‘다카오 타유’의 방. 
견습 소녀들인 사쓰키, 모미지와 함께 오늘 밤 귀한 손님을 기다리고 있는 중입니다.
 

그 손님은 바로 일본 최고의 쇼군!
 

 

쇼군 역할은 당일 극장에 오신 관객 중 한 분이 맡아서 하게 됩니다.
 

 

제가 갔던 날에는 안경을 쓴 서양 외국인이 쇼군 역할을 하고 있었어요.
 

쇼군 역할을 맡으신 분은 전통 연회 놀이인 ‘도센쿄’ 외에 정성스러운 대접을 체험하게 됩니다.
 

 

에도 시대의 쇼군 체험이라니 관광객 입장에서는 너무 기억에 남고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공연 참여에 관심이 있다면 적극적으로 참여해 봐도 좋을 것 같아요.
 

 

<닌자 쇼>
공연 이름 : 닌자외전:후쿠와라의 거룩한 전쟁
장소 : 닌자 가스미 저택
공연 시간 : 20분

때는 에도 시대 초기.
다테 마사무네 휘하의 무사로 후쿠와라라는 지역의 영주인 고토 주안의 거처에, 주군의 지시를 받은 센키라는 닌자가 찾아옵니다.
이 무렵 도쿠가와 막부의 크리스트교 탄압은 날로 거세지고 있었습니다.
그럼에도 독실한 크리스트교 신자인 주안은 끝까지 포교를 멈추지 않았고, 지금은 지명 수배자가 된 상태입니다.
센키는 그런 주안을 어떤 장소로 데리고 가는 극비 임무를 맡고 있습니다.
 

 

<사무라이 쇼>
공연 이름 : 도장 이야기 <마음의 면허개전>
장소 : 오에도 극장
공연 시간 : 20분

이야기의 배경은 에도 시대 말기입니다.

 

어느 도장에서 스승 메이스이가 제자 사라사와 모리에게 장술을 가르치고 있습니다.
메이스이는 무엇을 위해 장술을 배우는지 제자들이 이해하도록 실제로 동작을 선보이며 어떤 일화를 들려줍니다.
바로 그때 한 남자가 문 앞으로 다가와 도장 안에서 새어 나오는 이야기에 귀를 기울입니다.

 

 

다양한 공연 뿐만 아니라 에도 시대를 재현해 놓은 거리를 걸어볼 수도 있습니다.

마치 에도 시대로 시간 여행을 떠난 듯한 기분이었어요. 

 

나가야

에도 사람들이 등장하는 뒷골목의 나가야. 

서민들이 생활하던 대표적 집합주택 ‘나가야’를 당시 모습 그대로 생생하게 재현되어 있습니다.

 

 

가타쿠라 고주로 저택

전국시대 무장들이 살았던 시대를 느껴볼 수 있는 가타쿠라 고주로 저택.

다테 마사무네의 오른팔이었던 가타쿠라 고주로의 저택을 복원해놓은 장소입니다.

멋스러운 일본 정원 등을 둘러볼 수 있습니다.

 

 

예쁜 연못과 다리, 정자가 어우러진 풍경을 감상하며 산책을 할 수 있습니다.

동양스러우면서도 한국과 다른 일본 전통 가옥, 그리고 정원 풍경입니다.

 

이 외에도 다테 지다이무라에서는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에도야 : 고케시(목각 인형) 색칠 체험, 팽이 색칠 체험

체험 도장 : 구슬 추첨, 수리검 던지기, 활쏘기

유희관 : 과녁 맞히기, 주사위, 공 넣기

 

다양한 체험 활동들이 많아서 가족, 친구들과 다같이 즐기기 좋은 곳이었습니다.

 

 

야외 극장 닌자 요새

실내 공연 뿐만 아니라 야외에서도 닌자 공연을 볼 수 있습니다.

 

닌자가 머리 위에서 날아다니는 다이나믹한 야외 활극이 하늘 향해 우뚝 솟은 요새를 무대로 펼쳐집니다.

 

 

나름의 스토리가 있는 것 같은데 일본어여서 이해할 수는 없었지만 보는 것만으로도 즐거운 야외 공연이었습니다.

 

 

 

그 외에도 시대촌 이곳저곳을 둘러보며 맛있는 먹거리도 먹고 쇼핑도 할 수 있습니다.

소바, 라멘, 말차, 화과자, 경단, 타코야끼 등의 메뉴가 있다고 해요.

기념품으로는 각종 굿즈와 일본 전통 소품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홋카이도 노보리베쓰에 있는 다테 지다이무라(시대촌).

노보리베쓰 여행을 더욱 즐겁게 만들어 주었던 시대촌 관광이었습니다.

여기서 즐겁게 하루를 보낸 후 노보리베쓰 시내로 돌아가서 여유 있게 온천을 즐기면 딱 좋을 것 같습니다.

노보리베쓰를 여행하시는 분들께 추천드리고 싶은 여행지입니다.

 


* Noboribetsu Date Jidai Village : 53-1 Nakanoboribetsucho, Noboribetsu, Hokkaido 059-0463, Japan

728x90
반응형

Cecilia_J님의
글이 좋았다면 응원을 보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