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에스트로 CC 라운딩 후기♡
마에스트로컨트리클럽은 경기도 안성에 있는 골프장입니다.
마에스트로 컨트리클럽 홈페이지 : https://www.maestrocc.co.kr/index.asp
마에스트로CC 는 Valley(밸리), Lake(레이크) 두개의 코스가 있는 18홀 골프장입니다.
이날은 전반 Valley, 후반 Lake 코스를 라운딩 했습니다.
푸른 잔디가 올라오기 시작하는 화창한 봄날, 라운딩 하기 딱 좋은 날씨였습니다.
저 멀리 보이는 유럽 성 분위기의 클럽하우스도 참 멋졌습니다.
Valley 코스 10번홀 (PAR 5, HDCP 14)
첫홀은 광활하게 펼쳐진 오르막 파 5 홀입니다.
화이트티에서는 암석을 넘겨서 오르막 티샷을 해야 합니다.
그린 왼쪽에 벙커가 있고, 전체적으로 오르막 홀임을 감안할 때 클럽을 넉넉하게 선택하는 것이 온그린에 좋을 것 같습니다.
Valley 코스 11번홀 (PAR 3, HDCP 18)
이 홀은 오르막 포대그린 형식으로 되어 있습니다.
짧게 훅이 나면 그린 앞 왼쪽의 깊은 벙커에 빠질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그린이 좌우로 긴 편이고 그린 언듈레이션도 있어서 티샷의 정확한 방향성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
Valley 코스 13번홀 (PAR 4, HDCP 8)
나무들이 빽빽하게 서 있는 파 4 홀로, 티박스에서 내려다본 풍경이 무척 아름다웠습니다.
티박스 위치에서는 보이지 않지만 코스 왼쪽에는 해저드가 있고 비치 벙커도 있어 티샷은 페어웨이의 오른쪽 방향으로 보내는 것이 무난해 보입니다.
비치 벙커는 그린 앞까지 이어져 있어 온그린을 할 때 벙커를 정확히 넘길 수 있도록 클럽 선택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
Valley 코스 14번홀 (PAR 4, HDCP 10)
오르막으로 이어지는 우도그렉 파 4 홀입니다.
우도그렉이지만 코스의 중앙에서 우측으로 휘어지는 부분에는 커다란 벙커가 있어서 주의해야 합니다.
오른쪽 벙커의 왼쪽 방향으로 공을 보내는 것이 무난해 보이고, 장타자는 오른쪽 벙커를 바로 넘기면 그린과 가까워집니다.
Valley 코스 17번홀 (PAR 4, HDCP 2)
우도그렉성 파 4 홀로, 오르막에 전장이 긴 편이라 플레이가 만만치 않은 핸디캡 2번 홀입니다.
전장이 길어서 2온이 어렵다면 무난하게 3온 작전으로 플레이 하는 것도 괜찮아 보입니다.
전반 Valley 코스를 마치고 그늘집에서 쉬다가 후반 라운딩을 시작했습니다.
마에스트로 CC 의 티마커는 알파벳 M 이네요. ^^
Lake 코스 1번홀 (PAR 4, HDCP 9)
첫 홀은 일직선으로 뻗어 있다가 오른쪽으로 약간 휘어지는 파 4 홀입니다.
전체적으로 오르막성이고 세컨 샷을 할 때 그린 주변의 벙커들을 조심해야 합니다.
Lake 코스 2번홀 (PAR 4, HDCP 11)
급격하게 오른쪽으로 휘어지는 파 4 홀입니다.
코스 우측에 있는 벙커를 넘기면 지름길이지만 벙커가 위협적이러라 벙커의 살짝 왼쪽을 공략하는 것이 안전해 보입니다.
페어웨이에서 그린까지도 코스 중간중간에 벙커들이 있는데 이 홀의 벙커들은 전반적으로 난이도가 높아 보였습니다.
벙커를 자세히 보니 페어웨이 벙커 치고 깊이도 깊고, 거의 수직 벽이어서 탈출하기도 만만치 않아 보입니다.
벙커에서 그린까지는 오르막성이라 일단 벙커에 빠지지 않는 것이 최선인 것 같습니다.
Lake 코스 4번홀 (PAR 5, HDCP 5)
좌도그렉 파 5 홀로, 코스의 좌측을 따라 쭉 해저드가 이어져 있습니다.
페어웨이 쪽으로 들어온 작은 연못이 있는데 장타자들은 티박스에서 저 연못을 넘겨서 티샷을 하게 되면 가장 가까운 지름길이 됩니다.
전반적으로는 연못의 오른쪽으로 티샷을 하는 것이 무난해 보였습니다.
Lake 코스 5번홀 (PAR 4, HDCP 3)
왼쪽으로 휘어져 있는 파 4 홀로, 코스의 왼쪽은 낭떠러지여서 공이 굴러떨어지기 쉽습니다.
티샷은 코스의 오른쪽으로 하는 것이 무난해 보였습니다.
페어웨이에 공을 올린다고 해도 언듈레이션이 만만치 않고 그린도 포대 그린이라 정확한 클럽 선택과 정확한 샷이 중요해 보입니다.
Lake 코스 7번홀 (PAR 3, HDCP 17)
전장이 길지는 않지만 정면의 해저드가 살짝 부담스러운 파 3 홀입니다.
해저드는 위협적이어도 꽃이 활짝 피어있는 풍경은 참 아름다웠어요♡
너무 길게 치면 그린의 왼쪽 뒤쪽에는 벙커가 있어서 주의해야 합니다.
Lake 코스 8번홀 (PAR 4, HDCP 13)
티샷은 해저드를 넘겨서 페어웨이에 공을 올려야 합니다.
해저드는 코스의 우측을 따라 그린까지 이어져 있기 때문에 전반적으로 우측 방향을 주의해야 합니다.
그린 주변에는 넓은 비치 벙커가 있습니다.
Lake 코스 9번홀 (PAR 4, HDCP 1)
마지막 홀은 파 4 핸디캡 1번 홀입니다.
전장이 꽤 긴 편이기 때문에 안전하게 3 온 작전으로 가는 것이 무난해 보입니다.
저 멀리 보이는 클럽하우스까지 따박따박 안전하게 전진하며 라운딩을 마무리 했습니다.
마에스트로 CC 는 전반적으로 플레이하기 쉬운 코스는 아니었습니다.
도그렉, 오르막 구성, 그리고 페어웨이의 언듈레이션으로 코스의 난이도를 더했습니다.
그린도 복잡한 언듈레이션까지는 아니지만 나름 난이도가 있었습니다.
마에스트로 CC 의 생생한 라운딩 후기는 아래 유튜브 동영상도 함께 참고해 주세요.
이곳은 양잔디 골프장이라 남자 분들은 아이언 손맛을 잘 느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저도 아이언 손맛을 느껴볼 정도로 아이언을 열심히 연습해야겠어요. ^^
코스는 전반적으로 관리가 잘 되어 있어서 다음에 실력을 쌓아서 또 방문해보고 싶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 마에스트로 CC : 경기도 안성시 양성면 안성맞춤대로 2134-36
'골프 > 필드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경기도/용인] 레이크사이드 CC - 남Out/남In 라운딩 후기 (8) | 2021.09.03 |
---|---|
[제주도/제주/한경] 라온 GC - Lake/Pine 라운딩 후기 (8) | 2021.09.02 |
[강원도/횡성] 옥스필드 CC - 필드/옥스 라운딩 후기 (4) | 2021.08.30 |
[충청북도/충주] 세일 CC - 들길/산길 라운딩 후기 (0) | 2021.08.29 |
[경상남도/남해] 사우스케이프 오너스클럽 - 선라이즈(In)/선셋(Out) 라운딩 후기 (8) | 2021.08.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