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골프/필드이야기

[강원도/원주] 성문안 CC - In/Out 라운딩 후기

by Cecilia_J 2022. 9. 27.
728x90
반응형

성문안 CC 라운딩 후기♡

성문안 컨트리클럽은 강원도 원주시에 있는 골프장입니다.

728x90

 

성문안 CC 는 지난 7월에 개장한 프리미엄 퍼블릭 골프장입니다.

재미있는 코스 구성과 최고의 잔디 관리로 개장 3개월만에 많은 골퍼들의 입소문을 타고 있습니다.

성문안 CC 는 바로 옆 오크밸리 리조트를 운영하는 HDC 에서 함께 운영하는 골프장으로, 오크밸리 리조트에서 함께 코스 구성 및 예약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성문안 CC 홈페이지 : https://www.oakvalley.co.kr/oak_new/seongmunan01.as

 

 

성문안 CC 는 In, Out 두개의 코스가 있는 18홀 골프장입니다.

이날은 전반 In, 후반 Out 코스를 라운딩 했습니다.

 

골프장에 처음 들어섰을 때 그 첫인상을 결정하는 것은 바로 클럽하우스라고 생각합니다.

성문안 컨트리클럽의 클럽하우스는 자연과 어우러진 건축미와 멋진 주변 풍경, 그리고 고급스러움까지 갖추고 있는 품격있는 곳이었습니다.

성문안 CC 를 처음 방문하는 분이라면 시간 여유를 두고 클럽하우스를 천천히 둘러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성문안 CC 의 클럽하우스 후기는 아래에 별도로 포스팅을 작성했습니다.

 

[강원도/원주] 성문안 CC - 클럽하우스 둘러보기

 

[강원도/원주] 성문안 CC - 클럽하우스 둘러보기

성문안 CC♡ 성문안 컨트리클럽은 강원도 원주에 있는 골프장입니다. 성문안 CC 는 지난 7월에 개장한 프리미엄 퍼블릭 골프장입니다. 재미있는 코스 구성과 최고의 잔디 관리로 개장 3개월만에

worldtravellerjp.tistory.com

 

 

성문안 CC 라운딩을 시작할 때 플레이어에게 텀블러가 하나씩 제공되었습니다.

한눈에 봐도 고급스러워 보이는 예쁜 텀블러였어요.

텀블러에 커피를 담아서 제공하기 때문에 라운딩 전에 따로 커피를 주문할 필요가 없었습니다.

텀블러에는 플레이어의 이름까지 각각 붙여져 있었습니다.

 

In 코스 10번홀 (PAR 4)

전반의 첫번째 홀로 내리막 파 4 홀입니다.

티샷은 페어웨이 왼쪽 벙커의 오른쪽 방향을 에이밍 하는 것이 좋습니다.

페어웨이 오른쪽에 있는 벙커는 페어웨이보다 많이 낮은 곳에 있어서 빠져나오는 것이 만만치 않을 것 같습니다

 

 

In 코스 11번홀 (PAR 4)

급격한 내리막의 파 4 홀입니다.

화이트티에서는 페어웨이 입구까지 꽤 거리가 있어서 티박스에 서면 꽤 부담이 될 것 같습니다.

레드티는 화이트티보다 한참 앞에 있고 총 전장이 짧은 편이어서 드라이버 180m 이상 치시는 분들은 원온을 노려볼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레이디 우대가 확실해서 좋네요. ^o^

 

 

In 코스 12번홀 (PAR 3)

성문안 CC 의 시그니처 홀 중 하나인 아일랜드 파 3 홀입니다.

이날은 핀이 앞핀에 꽂혀 있어서 클럽 선택하는데 고민이 되었습니다.

앞핀을 감안하고 클럽 선택을 하면 잘못 맞거나 바람이 있을 경우 짧을 수도 있으니 여러가지 변수를 고려해야 합니다.

티박스에서 내려다보는 코스의 풍경이 무척 아름다운 홀이었습니다.

 

In 코스 13번홀 (PAR 4)

12번홀을 끝마치면 호수를 따라 이어진 카트길을 따라 다음 홀 티박스까지 이동하게 됩니다.

하얀 암벽을 따라 이동을 하다보니 주변 풍경이 중국 장가계 쪽에 온듯한 착각이 들게 합니다.

바로 옆에 있는 오크밸리 리조트의 골프장과는 풍경이 정말 많이 다른 것 같습니다.

13번 홀은 좌도그렉 파 4 홀로 코스의 왼쪽에 해저드가 쭉 이어져 있기 때문에 오른쪽을 유지하면서 그린까지 전진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운좋게도 저의 3번째 어프로치 샷이 이렇게 홀컵 바로 옆에 멈추었습니다. :D

퍼터로 툭 쳐서 나이스로 마무리했어요.

들어갔다면 칩인버디였겠지만 파세이브 만으로도 기분이 좋았습니다.

 

In 코스 14번홀 (PAR 4)

일직선으로 이어져 있는 파 4 홀로 코스의 왼쪽에는 벙커가 쭉 이어져 있습니다.

처음부터 끝까지 오르막 홀이라 화이트티에서는 특히 만만치 않을 것 같습니다.

레드티도 전장이 짧은 편은 아니었지만 그나마 레이디 우대가 있어서 다행이었어요.

 

 

코스 중간에 보이는 이 예쁜 건물은 바로 화장실입니다.

In 코스와 Out 코스를 라운딩하면서 아마 이 화장실을 지나갈 기회가 몇번 있을 거에요.

여자화장실에 들어가면 화장실 창문으로 코스의 멋진 풍경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여자화장실 창문에서 내려다보이는 코스의 풍경입니다.

이날은 하늘도 파랗고 구름도 예뻐서 코스가 더욱 아름다워 보였어요.

 

In 코스 16번홀 (PAR 5)

파 5 홀로 좌도그렉으로 시작했다가 다시 우도그렉으로 이어지는 홀입니다.

티박스에서는 저 아래쪽에 있는 페어웨이를 향해 티샷을 보내야 하는데, 페어웨이 왼쪽으로 공을 보내면 해저드에 공이 빠질 수 있으니 정면에 보이는 페어웨이 우측 벙커 방향으로 에이밍을 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티샷을 보낸 후 세컨샷 위치에서 바라본 16번홀 풍경입니다.

페어웨이 중간에는 또 하나의 개울이 있어서 티샷을 애매하게 보냈을 경우 페어웨이 앞에서 끊어가야 합니다.

개울을 넘긴 다음에도 그린까지는 거리가 꽤 있어서 전체적으로 만만치는 않은 홀이었습니다.

 

In 코스 17번홀 (PAR 4)

일직선으로 뻗어 있는 내리막 파 4 홀입니다.

페어웨이 좌우측과 그린 좌우에 모두 벙커가 있어 샷을 할 때마다 벙커를 조심해야 하는 홀이었습니다.

 

 

In 코스 18번홀 (PAR 5)

어느덧 전반 마지막 홀입니다.

이 홀은 좌도그렉의 파 5 홀로 티샷은 페어웨이의 우측으로 공을 보내야 합니다.

티샷이 짧아서 페어웨이 왼쪽에 있는 벙커에 빠질 경우 벙커가 꽤 깊어서 빠져나오는 것이 쉽지 않아 보입니다.

 

 

Out 코스 1번홀 (PAR 4)

전반 코스를 마치고 잠깐 휴식을 취한 후 후반 Out 코스 라운딩을 시작했습니다.

첫번째 홀은 내리막 파 4 홀로 티박스에서 내려다보이는 코스의 풍경이 아주 아름다운 홀이었습니다.

벤트그라스가 식재되어 있는 페어웨이는 정말 관리가 잘 되어 있었고 잔디 위를 걸을 때마다 기분이 좋았습니다.

 

Out 코스 2번홀 (PAR 4)

이 홀은 우도그렉 파 4 홀로 오르막이 꽤 있어서 만만치 않은 홀이었습니다.

페어웨이의 왼쪽은 세컨샷 하기에 라이가 좋지 않아서 티샷은 중앙내지 약간 우측으로 보내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세컨샷 위치에서도 그린까지 계속 오르막이라 그린에 공을 올리려면 클럽 선택을 넉넉하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Out 코스 3번홀 (PAR 4)

오르막성의 파 4 홀입니다.

전장이 아주 긴 편은 아니었지만 따박따박 실수 없이 나아가는 것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

 

Out 코스 4번홀 (PAR 5)

오르막 파 5 홀로, 그린 앞에 있는 개울을 넘겨서 그린 위에 공을 올려야 합니다.

코스를 따라 페어웨이 측에도 개울이 이어져 있어서 코스를 지키면서 벌타 없이 플레이를 하는 것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

 

 

Out 코스 6번홀 (PAR 3)

파 3 홀로 전장은 길지 않으나 앞에 있는 수풀을 넘겨서 그린 위에 공을 올려야 합니다.

그린이 앞뒤로 긴 편은 아니고 그린 앞 정면에 벙커가 있어 핀의 위치에 따라 난이도가 달라질 것 같습니다.

이날은 그린 맨 뒤의 백핀 위치였는데 거리가 길면 공이 그린 밖으로 벗어날 수 있으니 본인의 샷을 고려하여 클럽 선택을 신중하게 해야 할 것 같습니다.

 

 

Out 코스 8번홀 (PAR 3)

어느덧 오후가 되고 해가 뉘엿뉘엿 넘어가기 시작했습니다.

좋은 코스에서 라운딩을 하다보니 시간이 훌쩍 지나가는 것 같아요.

이날의 마지막 파 3 홀은 해저드를 넘겨서 그린 위에 공을 올려야 하는 홀이었습니다.

화이트티박스 위치에서는 그린 왼쪽, 레드티박스에서는 그린 앞에 페어웨이가 살짝 있어서 그것을 감안하고 샷을 해도 될 것 같습니다.

 

Out 코스 9번홀 (PAR 5)

성문안 CC 의 또 하나의 시그니처홀인 파 5 홀입니다.

코스의 왼쪽이 하얀 암벽으로 쭉 이어져 있어서 풍경이 정말 멋졌습니다.

처음에 사진으로 볼 때는 하얀 암벽이 왠지 어색해 보였는데 실제로 보니 정말 멋진 풍경이었습니다.

이 코스는 오른쪽이 낭떠러지 지형으로 공이 바로 해저드로 굴러떨어지기 때문에 코스의 왼쪽을 지키면서 플레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따박따박 미스샷 없이 나아가면서 플레이를 마무리하면 될 것 같습니다.

 

 

강원도 원주에 새로 생긴 프리미엄 퍼블릭 골프장 성문안 컨트리클럽.

개장 초기에 성문한 CC 에서 라운딩할 수 있어서 정말 좋았습니다.

프리미엄 골프장이라는 소문답게 페어웨이, 그린 모두 잔디 관리가 정말 잘 되어 있었고 풍경도 훌륭해서 눈호강을 하면서 라운딩을 할 수 있었습니다.

 

성문안 CC 는 전체적으로 페어웨이의 라이가 쉬운 편은 아니었습니다.

훅 라이 또는 슬라이스 라이에서 세컨샷을 해야 하는 경우가 많아서 공이 정확히 맞지 않으면 미스샷이 나기 쉽습니다.

양잔디에 페어웨이 라이까지 평탄하지 않으니 골프장 전체의 난이도는 만만치 않은 편이었습니다.

홀 하나하나 레이아웃이 특색있어서 코스 공략하는 재미가 쏠쏠했습니다.

다음에 기회가 되면 또 방문하고 싶은 골프장이었습니다.

 

 

성문안 CC 의 생생한 라운딩 후기는 아래 유튜브 동영상으로도 확인해 보세요. :D

 

 

 

* 성문안 CC : 강원도 원주시 지정면 월송석화로 431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