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와로브스키♡
쥬얼리 브랜드 스와로브스키의 아름다운 전시, Masters of Light 에 다녀왔습니다.
이번 스와로브스키 Masters of Light 전시는 성수동에서 열렸습니다.
자세한 전시 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Masters of Light>
일시 : 2024.10.18.- 10.30.
장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연무장길 73 XYZ SEOUL
전시회는 스와로브스키 홈페이지를 통하여 사전 예매가 가능합니다.
방문 날짜와 시간을 미리 지정할 수 있어요.
저는 10/23 오후 3시에 예약을 했습니다.
방문 예약을 완료하니 카톡으로 이렇게 예약 알림이 오더라고요.
방문 당일 성수동에 있는 전시회장으로 갔습니다.
평일 오후의 성수동은 사람이 아주 많지는 않고 적당한 편이었습니다.
Masters of Light - From Vienna to Seoul
이 전시는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헤리티지 브랜드 중 하나인 스와로브스키(Swarovski) 의 풍부한 이야기와 혁신적인 정신에 대한 다각적인 관점을 만나볼 수 있는 첫 번째 전시입니다.
K-POP 의 중심지인 서울에 도착한 이 상징적인 전시는 10월 18일 성수동의 활기찬 XYZ 서울에서 그 문을 엽니다.
이 전시는 19세기 비엔나에서 탄생한 Swarovski의 이야기에서부터 21세기 서울의 K-POP에 이르기까지,
7개의 Chambers of Wonder로 나뉜 파노라마적인 장면을 통해 관람객을 몰입감 넘치는 여정으로 안내합니다.
하늘은 파랗고 구름이 예뻤던 완연한 가을날.
파란 하늘과 연파란색의 스와로브스키 전시장 벽의 색깔이 잘 어울려 보입니다.
드디어 전시장 안으로 입장합니다.
연한 하늘색의 쇼핑백을 선물로 받은 후 전시장을 둘러보기 시작했습니다.
Time Chamber
분홍색, 노란색, 파란색으로 꾸며진 타임 챔버 안으로 들어섰습니다.
타임 챔버는 Swarovski 스토리에서 Metamorphosis, savoir-faire가 진화하는 과정과 Swarovski가 패션과 문화 전반에 미치는 영향을 보여주며 하우스를 정의하는 창의적인 경이로움과 뛰어난 장인 정신을 강조합니다.
3세기에 걸쳐 이어진 여정은 Swarovski 헤리티지 컬렉션에서 가져온 뛰어난 예술 작품으로 빛납니다.
반짝반짝 빛나는 예쁜 빨간 구두입니다.
오즈의 마법사의 주인공, 도로시의 구두라고 해요.
스와로브스키는 자신의 유산과 창작품을 기념하기 위해 매년 달력을 제작했다고 합니다.
초기 달력은 티롤의 소박한 풍경 사진들로 꾸며졌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스와로브스키가 패션과 럭셔리의 중심에 있음을 반영하는 회고의 일부가 되었습니다.
그 중 가장 유명한 달력은 패션 사진작가 '헬무트 뉴튼' 과 함께한 2003년 달력입니다.
아름답게 조각된 귀여운 생쥐와 백조입니다.
스와로브스키의 감각적이고 디테일한 세공법은 볼 때마다 감탄하는 부분이에요.
스와로브스키는 '디올' 과 '발렌시아가' 같은 저명한 럭셔리 패션 하우스와 계속해서 작업하며,
쥬얼리 장인들에게 사랑받는 스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Masters of Light Chamber
두번째로 들어선 방은 Masters of Light Chamber 입니다.
빛을 받아 반짝임을 머금은 각 Swarovski 제품은 고유한 빛을 발산하여 눈부시게 빛나는 광채를 선사합니다.
마스터스 오브 라이트 챔버 전시에서는 이 빛을 패션으로 해석하여 탁월한 완성도와 함께 선보입니다.
특히 눈길을 끄는 하이라이트는 1995년 가을/겨울 시즌에 선보인 Gianni Versace의 오뜨 꾸뛰르 드레스입니다.
Swarovski 크리스털 메쉬가 선보이는 화려함의 정수를 꾸뛰르의 세계에 최초로 선보였던 작품입니다.
거대한 다이아몬드와 함께 반짝반짝 빛나는 드레스가 정말 아름다웠습니다.
아주 컴컴한 방 안에서 빛나는 것이라 더욱 아름다워 보였습니다.
Future History Chamber
스와로브스키는 패션의 거장들과 긴밀히 협력하며, 세계의 미적 관점을 바꿔온 인물들과 함께 미래의 역사를 창조해가고 있습니다.
그들은 아름다움에 대한 우리의 개념을 끊임없이 변화시키고 발전시키며, 미래를 향한 새로운 비전을 제시합니다.
1895년부터 스와로브스키는 오트 쿠튀르 하우스에 크리스털을 공급해 왔으나, 이제 그 관계는 단순한 공급자 이상의 깊은 창조적 유대감으로 발전했습니다.
스와로브스키는 디자이너들의 꿈을 구체화할 수 있도록 긴밀히 협력하며, 기술적 혁신으로 그들에게 영감을 주고, 디자이너들의 요구는 스와로브스키에게 새로운 도전을 제안합니다.
서로가 서로의 촉매제가 되어 새로운 차원에 도달하는 여정을 함께 하고 있습니다.
이 방에서는 전 세계에의 재능 있는 디자이너들의 탁월한 의상들이 129년 동안의 마법 같은 창조성을 보여줍니다.
이 작품들은 모두 스와로브스키 크리스털을 혁신적인 방식으로 사용한 공통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새로운 방법을 시도하면서도 전통을 소중히 여기며,
독특한 공생 관계를 이루는 스와로브스키와 국제 패션 하우스의 끊임없는 창조적 교류는 유산과 발명의 지속적인 융합을 보여줍니다.
이곳에서 디자이너들이 사용한 스와로브스키 크리스털은 과거의 아름다움을 탐구하고,
미래의 가능성을 제안하는 관문 역할을 합니다.
스와로브스키의 아름다운 크리스털과 함께 반짝반짝 빛나는 의상들.
더욱 고급스럽고 아름다운 의상들이었습니다.
Jewelry Box
스와로브스키의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인 Giovanna Engelbert 는 이 챔버를 이렇게 표현했습니다.
"스와로브스키의 모든 것은 크리스털에서 시작됩니다.
크리스털은 주인공이자 영웅이며, 끊임없는 영감의 원천입니다."
"저는 스와로브스키의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서, 이 상징적인 소재의 가치를 높이고, 그 즐거운 화려함을 기념하며, 모든 면에서 빛나는 광채를 끌어내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이 공간은 스와로브스키 크리스털에 대한 헌사를 담아 큐레이팅했습니다.
크리스털 창조자로서 스와로브스키의 역사와 1977년부터 이어져 온 주얼리 브랜드로서의 현대적 유산을 기념합니다."
"제 디자인의 영감은 우리의 예술적 노하우, 각 보석의 기하학적 형태, 그리고 빛을 만난 크리스털이 만들어내는 색의 프리즘에서 옵니다.
이러한 요소들이 제 디자인을 형성하며, 크리스털 컷은 밀레니아, 루센트, 하모니아, 메스메라와 같은 아이코닉 컬렉션의 형태에 영감을 주고 있습니다.
이 모든 것이 스와로브스키의 DNA 를 구성합니다."
디테일하게 조각된 알록달록한 장식품들.
집에 인테리어 소품으로 전시하고 싶은 물건들이었어요.
색깔별로 특색있게 전시된 주얼리들과 장식품들을 돌아보았습니다.
Mathemagical Chamber
매스 매지컬 챔버는 뛰어난 홈 오브제 및 패션을 위한 소품과 함께 다채로운 모양과 형태의 Swarovski 크리스털이 돋보이는 주얼리를 선보입니다.
모든 스와로브스키 크리스털은 오스트리아에서 태어나, 스와로브스키 공장에서 제작됩니다.
스와로브스키 크리스털의 정확한 공식, 5000가지 이상의 고유한 원자 구조는 철저히 비밀로 유지되고 있습니다.
그 결과로 약 30만 가지의 다양한 크리스털 컷, 색상, 효과가 탄생했습니다.
또한 135가지 이상의 색상은 인간이 인식할 수 있는 모든 색상의 스펙트럼을 아우르고 있습니다.
1895년 이래로, 스와로브스키 작품의 섬세함과 정밀함은 전 세계적으로 유명해졌으며, 오스트리아 크리스털 산업의 세계적인 명성은 티롤 지방에서 시작되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오늘날 스와로브스키의 엄격한 컷팅 및 연마 기술은 주얼리 제작에 있어 독특한 장인정신과 결합됩니다.
이곳에서 제작된 독창적인 주얼리는 복잡한 형태와 구조 속에서 스와로브스키 크리스털의 아름다움을 보여줍니다.
또한 특별한 홈 데코 오브제와 패션을 위한 자제들도 함께 선보입니다.
이 방은 아틀리에이자 실험실로서 과학의 논리와 창조의 마법이 융합된 공간입니다.
이 공간의 중심에는 스와로브스키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지오반나 엥겔버트가 2024년 메트로폴리탄 미술관 의상 연구소 갈라를 위해 제작한 특별한 하이브리드 주얼리-쿠튀르 작품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이 작품들은 스와로브스키의 뛰어난 장인정신을 보여주는 빛나는 산물입니다.
스와로브스키를 대표하는 색깔들로 아름답게 빛나는 주얼리들,
미묘하게 다른 색깔의 크리스탈들이 벽에 가득 붙여져 있었습니다.
고개를 이리저리 돌려보면 각도에 따라 반짝반짝 빛납니다.
Diamonds of the Future Chamber
다음으로 살펴본 곳은 다이아몬드의 방입니다.
다이아몬드의 새로운 지평을 탐구하는 스와로브스키 크리에이티드 다이아몬드(SCD) 는 스와로브스키의 빛의 장인정신에서 다음 단계로 나아가는 혁신입니다.
이 미래형 랩그로운 다이아몬드는 2016년 스와로브스키 포트폴리오의 일부로 처음 도입되었고,
그 후 2022년에 전 세계에 공개되었습니다.
각각의 스와로브스키 크리에이티드 다이아몬드(SCD) 는 자연의 과정을 모방한 혁신적인 방법으로 제작되어,
모든 면에서 채굴된 다이아몬드와 동일하지만 그 기원만 다릅니다.
이 다이어몬드는 고도로 정교한 실험실 환경에서 수백만 년의 자연 과정을 몇 주 만에 압축하는 방식으로 탄생합니다.
작은 탄소 '씨앗' 이 층층이 성장하여 실험실 실험실에서 다이아몬드가 된 후, 스와로브스키의 100년간 축적된 주얼리 전문 지식으로 정밀하게 컷팅되고 연마됩니다.
이 인공 다이아몬드는 화학적 구성, 그리고 광채와 반짝임에서 전통적인 채굴 다이아몬드와 동일합니다.
따라서 각 주얼리 작품을 위해 제작된 모든 스와로브스키 크리에이티드 다이아몬드는 최상의 품질이 보장됩니다.
SCD 는 투명도, 컬러, 컷, 캐럿의 4C 기준에 따라 등급이 매겨지며, 컬렉션의 모든 작품에는 IIU 가 발행한 인증서가 함께 제공됩니다.
이 보고서는 랩그로운 다이아몬드가 업계 표준에 따른 최고 품질임을 보증하며, 스와로브스키 크리에이티드 다이아몬드는 미래의 유산이자, 세대를 이어 지속되도록 제작되었음을 보장합니다.
Pop Icons Chamber Pop Icon
20세기 초부터 스와로브스키는 창의적인 아티스트들 - 배우, 뮤지션, 아이콘들이 - 자신의 스타 파워와 마법을 발산하는 수단이 되어왔습니다.
이 방에서는 무대와 영화 의상, 패션 아이템, 레드카펫 의상들이 한자리에 모여 표현의 진화와 신체적 존재감의 힘 - 즉 아이코닉함의 의미를 보여줍니다.
무대에서는 뮤지션들이 스와로브스키의 찬란한 빛으로 스포트라이트를 반사시키며 라이브 공연의 황홀함을 증폭시켰습니다.
여기 전시된 인물들은 단순히 유명한 사람들 이상의 존재입니다.
이들은 세계의 현대 문화를 재정의한 인물들로, 그들의 의상은 자유와 개인적인 가치를 표현하는 수단이었습니다.
스와로브스키는 이들의 창으적 태도를 전달하는 데 필수적인 요소였습니다.
이와 함께 글로벌 K-POP 아이콘 르세라핌이 착용한 의상도 전시됩니다.
르세라핌의 CRAZY 뮤직비디오에서 선보인 맞춤 의상은 Swarovski와의 협업으로 디자인되었으며, 이들의 역동적인 안무를 더욱 돋보이게 하기 위해 장식되었다고 합니다.
또한 2024 MTV 비디오 뮤직 어워드에서 르세라핌이 사용한 크리스털 마이크도 전시되어 있는데요,
이 마이크는 총 24,000개의 Swarovski 크리스털로 장식되었습니다.
각각의 멤버들이 고른 색상과 디자인을 반영해 개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화려함의 극치를 보여주는 의상들입니다.
화려함과 고급스러움, 그리고 우아함이 모두 혼재되어 있습니다.
전시의 마지막으로 스와로브스키 샵을 둘러보고 나왔습니다.
압구정로데오 거리 도산공원에 있는 스와로브스키 스토어에서도 어벤져스의 크리스탈 피규어를 봤었는데요,
여기에도 피규어가 전시되어 있네요.
섬세하게 조각되어 있어서 마블 매니아들이 엄청 좋아할 것 같아요.
전시장 입구에서 쿠폰을 하나 받았는데,
끝나고 나오면서 열어보니 무료 아메리카노 쿠폰이었어요.
단 도산공원에 있는 스와로브스키 스토어에 가야만 받을 수 있다고 하네요.
전시회 이후로 다른 일정이 있어서 아쉽지만 아메리카노는 패스했습니다.
스와로브스키의 아름답고 럭셔리한 전시, Masters of Light.
스와로브스키의 매력을 한껏 느낄 수 있었던 즐거운 전시였습니다.
* XYZ SEOUL : 서울특별시 성동구 연무장길 73
'국내여행 > 서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서울/광진] 메종 드 쁘띠 뿌르(Maison de petit four) - 건대입구 커먼그라운드 제주도 3대 베이커리 카페 (8) | 2024.11.13 |
---|---|
[서울/광진] 업사이클 허그 - 건대입구 커먼그라운드 새활용 편집샵 (6) | 2024.11.12 |
[서울/강남] 호샤퀴테리에, 역삼역 분위기 좋은 레스토랑 와인 콜키지프리 (2) | 2024.09.17 |
[서울/서초] 써스티몽크 서래마을점 - 분위기 좋고 맛있는 수제맥주 전문점 (0) | 2024.09.07 |
[서울/성동] 성수동 구두 테마공원, 성수 수제화 거리의 역사를 알아보다 (0) | 2024.09.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