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레이트 오션 로드♡
죽기 전에 꼭 가봐야할 여행지로 꼽히는 곳, 그레이트 오션 로드(Great Ocean Road)에 다녀왔습니다.
그레이트 오션 로드는 호주 빅토리아 주에 있는 해안 도로입니다.
총 243km 의 길이로 오스트레일리아의 남동부 해안을 따라 이어져 있습니다.
이 도로는 제1차 세계대전에 참전 후 귀환했던 군인들에 의해 건설되었는데요,
호주로 돌아온 군인들에게 일자리를 주기 위해 이 초대형 건설 프로젝트가 시작되었고 총 3000여명의 군인들이 참여했다고 합니다.
그레이트 오션 로드를 여행하는 방법은 두가지가 있습니다.
1) 렌터카 자유 여행
2) 당일치기 투어 참여
저는 원래 자유 여행을 좋아하지만 이번에는 당일치기 투어 상품을 이용했어요.
일단 그레이트 오션 로드가 워낙 긴 드라이브 코스이기도 하고,
저도 처음 가보는 곳이기 때문에 어느 곳이 좋은 포인트인지 잘 모르기 때문이었어요.
이곳을 처음 방문하는 것이라면 투어 상품을 이용하는 것이 편할 것 같기는 합니다.
그레이트 오션 로드 투어 상품을 운영하는 여행사가 많이 있었는데,
저는 땡스투어에서 운영하는 아래 상품을 이용했습니다.
((그레이트오션로드*소그룹전문투어)) GOW전망대유일방문+시크릿포인트
투어상품 홈페이지 : https://thankstour.com/tour/greateoceanroad-premium1/
그레이트 오션 로드 투어 코스는 다음과 같이 진행됩니다.
1) 메모리얼 아치 (Memorial Arch)
2) 론 (Lorne)
3) 케넷 리버 (Kennett River)
4) 아폴로 베이 (Apollo Bay)
5) 그레이트오션워크 전망대
6) 12사도 전망대 (The Twelve Apostles Lookout Point)
7) 12사도 헬기 투어 (선택 사항)
8) 로크 아드 고지 (Loch Ard Gorge)
9) 레이저백 (Razorback)
10) 런던 브릿지 (London Bridge)
11) 콜락 또는 윈첼시 (Colac or Winchelsea)
메모리얼 아치, 론, 케넷 리버, 아폴로 베이, 그레이트오션워크 전망대, 12사도 전망대, 로크 아드 고지, 레이저백, 런던 브릿지, 그로토, 콜락 여행 후기는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 주세요.
[호주/멜버른] 그레이트 오션 로드(Great Ocean Road) 여행 - 메모리얼 아치(Memorial Arch)
[호주/멜버른] 그레이트 오션 로드(Great Ocean Road) 여행 - 작은 마을 론(Lorne)
[호주/멜버른] 그레이트 오션 로드(Great Ocean Road) 여행 - 야생 코알라 관찰, 케넷 리버(Kennett River)
[호주/멜버른] 그레이트 오션 로드(Great Ocean Road) 여행 - George's Restaurant, 아폴로 베이(Apollo Bay) 맛집
[호주/멜버른] 그레이트 오션 로드(Great Ocean Road) 여행 - 아폴로 베이(Apollo Bay)
[호주/멜버른] 그레이트 오션 로드(Great Ocean Road) 여행 - 12사도 전망대
[호주/멜버른] 그레이트 오션 로드(Great Ocean Road) 여행 - 로크 아드 고지(Loch Ard Gorge)
[호주/멜버른] 그레이트 오션 로드(Great Ocean Road) 여행 - 레이저백(Razorback)
[호주/멜버른] 그레이트 오션 로드(Great Ocean Road) 여행 - 런던 브릿지(London Bridge)
[호주/멜버른] 그레이트 오션 로드(Great Ocean Road) 여행 - 그로토(The Grotto)
[호주/멜버른] 그레이트 오션 로드(Great Ocean Road) 여행 - 작은 마을 콜락(Colac)
[호주/멜버른] 그레이트 오션 로드(Great Ocean Road) 여행 - 그레이트 오션 워크(Great Ocean Walk) 전망대
원래 투어 순서상 이번 목적지는 '그레이트오션워크 전망대' 였으나 실제로는 순서를 바꾸어서 12사도 헬기 투어가 먼저 진행되었습니다.
12사도 헬기 투어는 그레이트 오션 로드의 해안선과 멋진 암석, 거친 파도와 푸르른 바다를 헬기를 타고 공중에서 바라보는 투어입니다.
다만 헬기 투어를 하는데 약간 비용이 있는 만큼 선택 관광으로 진행이 됩니다.
12사도 헬기 투어를 진행하는 여행사는 '12 Apostles Helicopters' 입니다.
12 Apostles Helicopters 공식 홈페이지 : https://www.12apostleshelicopters.com.au/
투어 가이드 분이 헬리콥터 선택 관광을 하는 사람의 인원을 미리 조사했습니다.
저 포함 대부분의 투어 인원이 헬리콥터 관광에 참여하기로 했습니다.
가이드 분이 12 Apostles Helicopters 에 전화를 걸어 대략적인 도착 시간과 투어 인원을 미리 예약하였습니다.
12 Apostles Helicopters 에서 운영하는 투어 상품은 크게 3가지가 있습니다.
1) 12 Apostles to London Bridge : 45km / 16분 / 랜드마크 5개
2) 12 Apostles to Bay of Islands : 90km / 25분 / 랜드마크 9개
3) 12 Apostles to Cape Otway : 220km / 60분 / 랜드마크 17개
저희가 투어 중에 참여한 상품은 1번, 12 Apostles to London Bridge 입니다.
약 15분동안 45km 의 거리를 날으며 크게 5개의 랜드마크를 관람하게 됩니다.
체크인을 할 때 서명을 하면 티켓에 제 서명이 들어간답니다. :D
비행 코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12 Apostles Helicopters - 12 Apostles - Loch Ard Gorge - The Sentinel - The Arch - London Bridge
헬리콥터 승강장에 도착하여 체크인을 하고 티켓을 받았습니다.
사람이 몰릴 때는 1시간 가까이 대기를 해야할 수도 있다고 하는데 제가 갔을 때는 정말 운이 좋아서 대기 인원이 별로 없었어요.
헬리콥터를 타러 밖으로 나와서 대기했습니다.
날씨도 좋고 헬기 투어를 하기에는 최상의 날씨였습니다.
밖에서 대기하다보니 저 멀리서 빨간색 헬리콥터가 날아오는 것이 보였습니다.
공터에는 총 3개의 헬기 이착륙장이 있었습니다.
헬기가 도착할 때마다 직원들이 일사분란하게 관광객들을 인솔하여 헬기에 탑승시켰습니다.
헬기를 타기 전, 관광객들에게 안전 교육이 진행되었습니다.
관광객들은 모두 구명 조끼를 하나씩 허리에 두르고 헬기를 탑승하게 됩니다.
사실 저는 이번에 헬기를 처음 타 보는 것이라 약간 긴장이 되었어요.
뉴스에서 헬기 사고 소식을 접할 때마다 헬기는 비행기보다 훨씬 위험한 것이라고 생각되어 웬만해서는 헬기를 타지 않으려고 했는데, 이번에는 용기를 내 보았습니다.
안전교육을 받고 다시 승강장에서 기다리는 동안, 또 하나의 헬기가 다가왔습니다.
왠지 이 헬기가 제가 탈 헬기인 것 같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역시 제 생각이 맞았습니다. :D
직원의 안내를 받으며 두근두근 헬기를 향해 걸어갔습니다.
헬기는 파일럿 1명과 관광객 7명, 총 8명이 탑승하게 됩니다.
앞줄 4명, 뒷줄 4명이 탑승하게 되는데 저와 친구는 헬기의 앞줄에 자리를 잡았습니다.
드디어 헬기가 바다를 향해 출발합니다.
12 Apostles
가장 먼저 보이는 것은 12사도 바위였습니다.
12사도 바위는 수만년에 걸쳐 파도의 침식작용으로 만들어진 바위입니다.
처음에는 12개였는데 파도의 계속된 침식작용으로 4개가 무너져 지금 제대로 보이는 것은 8개라고 합니다.
그레이트 오션 로드를 향해 몰아치는 파도들은 그 규모가 어마어마합니다.
마치 쓰나미처럼 몰아치는 거대한 파도들이 석회암 절벽을 깎고 깎아 지금의 절경을 만들어 냈습니다.
12사도 바위는 지금도 파도에 의해 1년에 2cm 정도씩 침식이 계속되고 있다고 합니다.
먼 미래에는 8개의 바위도 깎여 없어져버릴지 모르겠습니다.
절경을 즐길 수 있는 지금 열심히 즐겨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Loch Ard Gorge
해안 협곡인 로크 아드 고지(Loch Ard Gorge).
우뚝 솟아 있는 두개의 절벽 사이로 물이 들어오는 절경을 해변에서 바라볼 수 있는 장소라고 합니다.
제가 갔을 때는 안전상의 문제로 해변까지 내려갈 수는 없었습니다.
자연이 만들어낸 신비한 절경을 감상하며, 대자연의 위대함을 다시 한번 깨닫게 됩니다.
헬기의 조종석 화면으로 보이는 그레이트 오션 로드 해안가의 풍경입니다.
12사도 바위를 포함한 해안 절벽의 모습은 전망대에서도 바라볼 수 있겠지만,
헬기에서 보이는 풍경은 전망대에서 보는 것과는 뷰가 많이 다를 것입니다.
하얗고 거대한 파도들.
위에서 내려다봐도 이렇게 엄청난데 실제 가까이서 보면 얼마나 그 규모가 클까요?
15분의 짧은 투어지만 헬기 투어를 하기를 정말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레이트 오션 로드 투어를 오시는 분들은 날씨가 허락한다면 꼭 헬기 투어를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이제 헬기는 마지막 포인트인 런던 브리지(London Bridge) 까지 도착했습니다.
이제 헬기를 다시 돌려 처음 출발했던 곳으로 돌아가기 시작합니다.
그레이트 오션 로드를 동쪽에서 서쪽으로, 처음에는 제 자리의 오른쪽으로 해안선을 구경했었는데
돌아가는 길은 제 자리의 왼쪽에서 해안선을 바라보게 됩니다.
제 자리가 파일럿 바로 옆자리라 열심히 헬기를 운전하는 파일럿의 모습도 함께 담아 보았어요.
저 멀리 다시 멋진 바위들이 보이기 시작합니다.
대자연의 멋진 작품, 12사도 바위!
종교와 큰 상관은 없지만 종교적인 이름을 가지고 있는 곳이라 왠지 더 친근했습니다.
미국의 그랜드 캐년을 방문했을 때 이름 그대로 '정말 크다' 라는 생각과 함께 그 규모에 압도되었던 기억이 납니다.
그레이트 오션 로드에서도 비슷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그랜드 캐년의 바다 버전이라고나 할까요?
어느덧 헬기는 바다에서 내륙쪽으로 접어들기 시작합니다.
저 멀리 12사도 바위를 뒤로한채 다시 헬기 승강장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약 15분에 걸친 헬기 투어는 무사히 종료되었습니다.
12사도 바위 전망대를 본격 여행하기 전에 이곳의 절경을 헬기로 먼저 둘러볼 수 있어 좋았습니다.
이제 버스로 전망대 가까이 이동해서 이곳을 찬찬히 둘러봐야겠습니다.
즐거운 12 Apostles Helicopters 헬기 투어였습니다.
* 12 Apostles Helicopters : Great Ocean Rd, Princetown VIC 3269, Austral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