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르메스♡
명품 브랜드 에르메스의 볼리드 31(Hermes Bolide 31) 가방을 얼마전에 구매했습니다.
에르메스하면 제일 먼저 떠오르는 가방은 무엇인가요?
아마 버킨백이나 켈리백이 가장 유명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제가 에르메스 브랜드에 별 관심이 없었을 때에도 버킨이나 켈리 이름은 들어봤었거든요.
그런데 에르메스에 관심을 갖기 시작하고 이것저것 알아보니 정말 종류도 다양하고 예쁜 가방들이 많더라고요.
디자인도 예쁘지만 무엇보다 색깔이 다양해서 좋더라고요.
에르메스의 대표적인 가방 라인은 아래와 같습니다.
버킨(Birkin)
켈리(Kelly)
콘스탄스(Constance)
가든파티(Garden Party)
린디(Lindy)
볼리드(Bolide)
에르(Her)
에블린(Evelyne)
집시에르(Jypsiere)
피코탄(Picotin)
에르메스의 정책상 가장 인기가 좋은 BKC 라인(버킨, 켈리, 콘스탄스)은 일정 금액 이상의 에르메스 제품 구매 실적이 있어야 가방 구매가 가능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첫 에르메스 입문이니 일단 BKC 가방은 제외하고 다른 가방 중에 골라보기로 했습니다.
요새 샤넬, 에르메스 등 명품 매장은 오픈런 경쟁이 치열하다고 하던데,
물건 구경은 커녕 매장에 들어가기도 쉽지 않을 것 같아서 일단 중고 매장에 가보기로 했습니다.
아무래도 디자인은 직접 봐야 느낌이 올 것 같아서요.
다행히 제가 갔던 중고 매장에는 위 라인들의 제품들을 거의 다 볼 수 있었습니다.
제가 그 중에서 마음에 들었던 것은 볼리드(Bolide) 였습니다.
사실 볼리드를 사진으로 볼 때는 그냥 평범한 느낌이었는데, 실제로 보고 들어보니 상당히 괜찮더라고요.
역시 실제로 가방을 보길 잘했다 싶었어요.
볼리드도 사이즈에 따라 여러 종류가 있습니다.
Bolide 1923 Mini (19cm)
Bolide 27 (27cm)
Bolide 1923 30 (30cm)
Bolide 31 (31cm)
Bolide 35 (35cm)
Bolide 45 (45cm)
볼리드는 27 사이즈가 가장 인기가 많다고 하는데요,
저는 27 사이즈보다는 조금 컸으면 해서 31 사이즈로 최종 결정했습니다.
색깔은 가장 무난하다는 에토프(Etoupe)에 금장이었으면 했구요.
일단 원하는 디자인과 색깔은 골랐는데, 도저히 오픈런을 하러 새벽부터 백화점에 갈 자신은 없었어요. ㅠㅠ
그러던 중 외국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구매가 가능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간혹 공홈에 가방 재고가 뜬다는 이야기를 들어서 생각날 때마다 검색을 해봤습니다.
주로 검색해본 사이트는 프랑스 공홈, 그리고 독일 공홈입니다.
에르메스 프랑스 공식 홈페이지 : https://www.hermes.com/fr/fr/
사실 프랑스 공홈에서 볼리드 31 은 종종 재고가 뜨는걸 봤는데, 색깔이 마음에 들지 않더라고요.
왠지 에토프 컬러는 인기가 많으니 공홈에 재고가 뜨지는 않을 것 같아서 그냥 다른 색깔이라도 무난하면 사야겠다 생각을 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던 어느날!!
평소와 다름 없이 프랑스 공홈에 들어가 재고를 확인하고 있었는데 제가 딱 원하는 모델의 재고가 검색되는 것이었습니다.
Sac Bolide 31
제품번호 : H073419CC18
색상 : 에토프(Etoupe)
하드웨어 : 골드(금장)
가죽 : Clemence
너무 깜짝 놀라서 허겁지겁 장바구니에 넣고 신용카드 결제를 시작했습니다.
결제하는 동안 사라지면 어떡하나 걱정했는데, 다행히 결제까지 무사히 진행되었습니다.
제가 얼마 전에도 공홈에서 팝아슈 귀걸이를 산 적이 있었는데요,
그 때와 이후 절차는 거의 비슷했습니다.
[귀걸이] 에르메스 팝아슈(Hermes Pop H) 화이트 실버 해외직구 & 언박싱 후기
에르메스 프랑스 홈페이지에서 물건을 주문하면 프랑스 내에 있는 주소로만 배송이 되기 때문에, 일단 프랑스 내의 배송대행지(배대지)가 필요합니다.
일단 프랑스의 배송대행지로 물건을 배송하고, 그 곳에서 한국으로 다시 물건을 배송하는 형식입니다.
해외직구족을 위해 배송대행을 하는 사이트가 여러 곳 있는데, 저는 아무21 사이트를 이용하였습니다.
아무21 홈페이지 : https://www.amoo21.com/
구글 번역기의 도움을 받아 결제를 완료하고 프랑스 내 배대지 주소를 입력 후 결제를 완료하면 다음과 같은 이메일이 날아옵니다.
이것은 구매 확인 이메일이고, 몇시간 후에는 배송 정보를 담은 이메일이 날아옵니다.
에르메스 프랑스는 Chronopost 라는 업체를 쓰는데, 배송 정보 이메일에서는 배송 번호가 기재되어 있기 때문에 현재 배송 상태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볼리드 31 가방 가격은 제가 샀을 때는 6,200 유로였습니다.
지금 2022년 시점에는 6,250 유로로 인상된 것 같아요.
어쨌든 이것은 해외 직구이기 때문에 국내로 들어오기 위해서는 꽤 비싼 관세를 내야 합니다.
관세를 낼 때 마음이 쓰렸지만...ㅠㅠ
그래도 오픈런 하지 않고 제가 딱 원하는 가방을 편하게 살 수 있었다는 것에 의의를 두기로 했어요.
배송 대행 수수료와 관세까지 납부하면 모든 결제 과정이 끝난 것이고 이제 집으로 물건이 오기를 기다리기만 하면 됩니다.
온라인 주문 완료후 집으로 물건이 도착하기까지는 약 2주정도 걸린 것 같아요.
집으로 엄청나게 큰 상자가 도착했고, 상자를 열어보니 영롱하고 큼지막한 오렌지 박스가 들어있었습니다.
두근두근 신나는 언박싱 후기, 그리고 예쁜 트윌리 구입 후기는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 주세요♡
[가방] 에르메스 볼리드 31(Hermes Bolide 31) 에토프 금장 언박싱 후기
[트윌리] 에르메스 Les Folies du Ciel 구매 후기 (Rose/Bleu/Jaune Vif 색상)
* Hermes : 24 Rue du Faubourg Saint-Honoré, 75008 Paris, France
'일상 > 쇼핑'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가방] 에르메스 볼리드 31(Hermes Bolide 31) 에토프 금장 언박싱 후기 (0) | 2022.05.22 |
---|---|
[이벤트] 현대백화점 판교점 - 2022 판교랜드 월리를 찾아라! (0) | 2022.05.17 |
[슈즈] 지미추 르네(RENE) 65 - 데일리 웨딩슈즈 명품구두 구매 & 언박싱 후기 (0) | 2022.04.23 |
[쇼핑] 현대백화점 판교점 - 에르메스(Hermes) 입점 소식 (0) | 2022.04.06 |
[귀걸이] 에르메스 팝아슈(Hermes Pop H) 화이트 실버 해외직구 & 언박싱 후기 (0) | 2021.12.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