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GV70♡
현대자동차의 고급 자동차 브랜드 제네시스(GENESIS) 에서 2021년에 야심차게 출시한 중형 SUV 입니다.
GV70 은 가솔린, 디젤 연료에 따라 3가지 등급 모델이 있습니다.
2.5 가솔린 (배기량 2497cc)
3.5 가솔린 (배기량 3470cc)
2.2 디젤 (배기량 2151cc)
제가 마침 준중형 SUV 에 관심이 많았기 때문에 GV70 은 출시할 때부터 관심이 많았습니다.
가솔린으로 할까 디젤로 할까 고민하다가 일단은 시승을 해보기로 했습니다.
시승은 제네시스 홈페이지에서 직접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제네시스 홈페이지 : https://www.genesis.com/
수도권에는 총 4곳의 제네시스 스페이스가 있습니다.
제네시스 강남
제네시스 수지
제네시스 스튜디오 안성
제네시스 스튜디오 하남
위 장소에서 제네시스 차량 시승이 가능하니 접근성이 편한 곳으로 선택하여 홈페이지에서 예약하면 됩니다.
보통 시승일로부터 한달 전쯤 시승 예약 오픈을 하는데 주말이나 공휴일은 금방 예약 마감이 되는 편입니다.
평일에 시간이 가능하다면 평일에 가는 것이 여유롭고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삼성역 근처에 있는 제네시스 강남에서 시승 예약을 했습니다.
제네시스 강남에서 이용할 수 있는 시승 프로그램은 아래 세가지입니다.
- 테크니컬 드라이빙 (Technical driving)
제네시스의 기술력 및 성능을 집중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
차량 : 제네시스 전 차종 (G90L 제외)
체험시간 : 1시간
드라이버 : 고객
- 컴페어 드라이빙 (Compare driving)
제네시스 차량 2대를 동시에 비교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
차량 : 제네시스 전 차종
체험시간 : 2시간
드라이버 : 고객
- 비대면 드라이빙 (Untact driving)
큐레이터의 동승 없이, 모바일 웹 시스템을 통해 체험하는 셀프 시승 프로그램
차량 : 제네시스 전 차종 (G90, G90L 제외)
체험시간 : 1시간
드라이버 : 고객
저는 컴페어 드라이빙으로 시승을 신청했습니다.
GV70 의 가솔린과 디젤 모델을 직접 시승하면서 승차감을 비교하고 싶었기 때문에,
두 모델을 같은 날 동시에 시승 신청하면 좋을 것 같았습니다.
시승 당일날, 운전면허증을 지참하여 제네시스 강남에 도착했습니다.
예약자 이름을 말하니 이 날 저의 시승을 도와줄 전문 큐레이터가 배정되었습니다.
운전면허증을 확인하고 시승에 대한 간단한 설명을 들은 후 시승을 시작했습니다.
시승 코스는 총 3가지가 있었습니다.
- 숏 코스 드라이빙
심플한 시내 구간에서 제네시스의 주행 편의 기술을 집중적으로 경험할 수 있는 코스 (7KM / 25분)
1) 제네시스 강남 출발
2) 봉은사역 사거리 U턴
3) 영동대로(일원터널 방면) 직진
4) 일원터널 사거리 U턴
5) 영동대로(삼성역 방면) 직진
6) 제네시스 강남 도착
평일 저녁에 시승을 신청할 경우 시간 관계상 숏 코스 드라이빙으로 운행할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퇴근시간에는 워낙 정체가 많이 되는 구간이기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이쪽이 출퇴근 시간에 워낙 막히는 구간이니 퇴근시간에 시승을 하게 되면 천천히 서행하다가 끝나지 않을까 싶습니다.
- 미들 코스 드라이빙
도심과 주거 단지 내 도로 구성으로 일상 생활에서 느낄 수 있는 주행을 경험하는 코스 (12KM / 35분)
1) 제네시스 강남 출발
2) 삼성역 사거리 우회전
3) 종합운동장 사거리 좌회전
4) 신천중학교 앞 우회전
5) 잠실3거리 방면 우회전
6) 삼전역 사거리 직진
7) 탄천동로 진입
8) 양재대로 방면 우회전
9) 일원터널 사거리(영동대로 방면) 우회전
10) 영동대로(삼성역 방면) 직진
11) 제네시스 강남 도착
제가 시승한 코스는 미들 코스였습니다.
시내의 다양한 구간을 적당히 주행하면서 차량 주행 성능을 파악하기에 충분한 코스였습니다.
8번-9번 구간에서는 나름 고속으로 주행해볼 수 있는 기회도 있었습니다.
- 롱 코스 드라이빙
도심과 고속화도로의 복합 구성으로 제네시스의 다양한 주행 퍼포먼스를 경험할 수 있는 코스 (25KM / 50분)
1) 제네시스 강남 출발
2) 영동대교 진입
3) 강변북로(잠실대교 방면) 진입
4) 구리/잠실대교 방면 진입
5) 구리암사대교 방면 진출
6) 올림픽대로(종합운동장 방면) 진입
7) 종합운동장(코엑스 방면) 분기점 진출
8) 탄천동로 진입
9) 양재대로 방면 우회전
10) 일원터널 사거리(영동대로 방면) 우회전
11) 제네시스 강남 도착
이 코스는 강변북로와 올림픽대로를 주행하면서 구리암사대교까지 다녀올 수 있는 코스입니다.
사실 저는 롱 코스 드라이빙을 하고 싶었지만 제가 시승했던 날은 미들 코스 드라이빙까지만 가능했었습니다.
주행거리와 주행시간이 꽤 되니, 이 코스 드라이빙이 가능한지는 당일날 다시한번 확인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시승은 기본적으로 풀옵션 차량으로 진행됩니다.
온라인으로 차량 견적을 내면서 정확히 어떤 기능인지 궁금한 옵션들이 있었는데, 시승 큐레이터에게 물어보니 친절하게 잘 설명을 해주셔서 좋았습니다.
주행을 하면서 직접 옵션을 실행하면서 설명을 해주시니 더욱 잘 이해가 되었습니다.
나중에 실제로 견적을 확정할 때 옵션 선택에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았습니다.
GV70 2.5 가솔린은 기대 이상으로 차량 소음이 작았습니다.
조용하게 스르르 미끄러지는 느낌이 마치 하이브리드 차량을 운행하는 듯한 느낌이었습니다.
승차감도, 주행 퍼포먼스도 전반적으로 마음에 들었습니다.
GV70 2.2 디젤은 2.5 가솔린과 비교했을 때는 확실히 진동과 소음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저는 평소에 디젤차를 탔을 때도 소음이 거슬리는 편은 아니었기 때문에 크게 신경쓰일 수준은 아니었습니다.
큐레이터의 설명으로는 GV 차량들이 일반 디젤차보다는 소음이 작은 편이라고 하는데요,
GV70 보다는 GV80 디젤 모델이 좀 더 소음이 작게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GV70 2.5 가솔린을 선택할지 2.2 디젤을 선택할지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것 같습니다.
차량 진동 및 소음 같은 시승 승차감도 중요하지만 연간 주행거리도 중요한 것 같습니다.
2.2 디젤은 2.5 가솔린보다 연료비는 적게 들겠지만 기본 차량 가격이 비싸거든요.
아무래도 출퇴근용으로 매일 사용하거나 지방 출장이 많은 장거리 운전자에게 더 적합할 것 같습니다.
사실 저는 출퇴근용으로 차량을 이용할 계획은 없었기 때문에 연간 주행거리는 얼마 되지 않을 듯 합니다.
전반적인 승차감도 2.5 가솔린이 더 좋았기 때문에 2.5 가솔린으로 최종 결정했습니다.
차량 선택에 많은 도움이 되었던 제네시스 GV70 시승이었습니다.
구매 및 견적 후기는 다음 포스팅에 이어서 올리겠습니다.
* 제네시스 강남 : 서울특별시 강남구 대치2동 영동대로 410
'일상 > 자동차'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자동차] 제네시스(GENESIS) GV70 - 내장 인테리어 옵션 소개 (0) | 2022.03.27 |
---|---|
[자동차] 제네시스(GENESIS) GV70 - 휠 & 타이어 종류 소개 (0) | 2022.03.25 |
[자동차] 제네시스(GENESIS) GV70 - 스포츠 패키지 내장 디자인 소개 (0) | 2022.03.23 |
[자동차] 제네시스(GENESIS) GV70 - 기본 내장 디자인 소개 (0) | 2022.03.21 |
[자동차] 제네시스(GENESIS) GV70 - 외장 컬러 소개 (0) | 2022.03.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