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 아메리카(America)/미국(USA)

[미국/하와이/오아후] 호놀룰루 다니엘 K. 이노우에 국제공항(HNL) 라운지 - IASS Hawaii Lounge

Cecilia_J 2023. 1. 26. 18:30

IASS Hawaii Lounge♡

하와이 오아후 호놀룰루 국제 공항에 있는 라운지, IASS Hawaii Lounge 에 다녀왔습니다.

IASS Hawaii Lounge 는 PP카드로 입장이 가능한 라운지입니다.

기본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위치 : 호놀룰루 다니엘 K. 이노우에 국제공항 2터미널

영업 시간 : 매일 07:30-13:30, 14:00-18:00

Overseas Terminal (E 터미널) 에 있는 IASS Hawaii Lounge.
터미널 E 의 위치를 알아보기 위해 Information 지도를 살펴보았습니다.
'Gate E1-E10' 이라고 되어 있는 곳이 터미널 E 이고 터미널 오른쪽에 삼각형처럼 생긴 부분이 Garden Area 인데요,
IASS Hawaii Lounge 는 이 Garden Area 에 위치해 있습니다.

터미널 E 에 도착하면 'Airline Lounge' 로 향하는 이정표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게이트가 있는 층은 2층이지만 Garden Area 로 가려면 지상층으로 한층 내려가야 합니다.

지상층에 있는 Garden Area 에는 IASS Hawaii Lounge 외에도 다양한 라운지가 있었습니다.

이정표를 따라 각자 라운지를 찾아가면 될 것 같습니다.

하와이가 섬 여러개로 되어 있다 보니 하와이를 여행할 때마다 오아후 섬의 호놀룰루 국제공항을 출발 삼아 여기저기 국내선을 타고 돌아다녔던 것 같아요.

호놀룰루 Daniel K. Inouye International Airport 를 여러번 와보았지만 그동안은 항상 비행기 시간에 쫓겨 바쁘게 돌아다니기만 했었는데요,
이번에는 여유롭게 공항을 걸어다니다 보니 그동안 보지 못했던 것들을 볼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잘 꾸며저 있는 정원이 공항 안에 있었을 줄은 정말 상상하지 못했어요.

공항 곳곳에는 이렇게 동양 느낌이 물씬 나는 곳도 있었습니다.

공항의 이름의 주인공인 다니엘 이노우에는 일본계 미국인으로 하와이 주의 초대 연방 상원의원이자 명예 훈장 수훈자라고 해요.

일본계 미국인의 이름을 딴 공항이니만큼 동양스럽게 공간을 꾸미지 않았을까 생각을 해 보았습니다.

1층으로 내려와 정원을 구경하면서 쭉 걸었습니다.

걷다보니 IASS Hawaii Lounge 의 입구를 발견했습니다.

내부는 하와이 느낌이 물씬 나는 꽃무늬의 의자들과 나무, 그림 등으로 꾸며져 있습니다.

라운지에서부터 휴양지 느낌이 물씬 나는 것 같아요.
테이블보다는 소파가 많아서, 노트북 등 작업을 하기보다는 앉아서 쉬기 좋은 곳 같습니다.

원래는 비행기를 타기 전에 이 곳에서 간단히 요기를 하려고 했었는데요,

제가 갔을 때는 오직 음료만 이용 가능하다고 했습니다.
음식을 먹고 싶으면 A 터미널에 있는 The Plumeria Lounge 에 가라고 이야기를 하네요. ㅎㅎ
원래 음식이 제공되지 않는 것인가 싶기도 하네요.
비행기에 타기 전에 뭔가 간식을 먹고 싶었지만 A 터미널까지 다시 가기는 귀찮아서 그냥 라운지 체크인을 했습니다.

편안한 소파에 앉아서 음료를 마시며, 벽에 걸려 있는 그림을 보며 쉬다가 라운지를 나왔습니다.

호놀룰루 다니엘 K. 이노우에 국제공항에 있는 IASS Hawaii Lounge.

PP카드로 입장이 가능한 장점이 있지만 라운지에서 음식을 드시고 싶으신 분들은 음식 제공 여부를 입장 전에 미리 확인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 IASS Hawaii Lounge : 342 Rodgers Blvd, Honolulu, HI 96819, United Stat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