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 아메리카(America)/미국(USA)

[미국/하와이/오아후] 쿠알로아 랜치(Kualoa Ranch): 영화 쥬라기공원 촬영지

Cecilia_J 2021. 11. 3. 18:30

미국 하와이 여행♡

오아후 섬에서 갈만한 곳, 쿠알로아 랜치(Kualoa Ranch)를 소개합니다.

쿠알로아 랜치는 오아후 섬의 동쪽에 위치한 넓은 목장입니다.

쿠알로아 랜치 홈페이지 : https://www.kualoa.com/

Best Oahu Tours & Activities | Kualoa Ranch | Eco Tours

Visit this incredible private nature reserve that has been the scene for a multitude of Hollywood movies and television shows. Daily activities, café, catering, and gifts. (808) 237-7321

www.kualoa.com

이 곳은 고대 하와이 사람들이 오아후 섬에서 가장 신성하게 여겼던 곳이라고 해요.

원래는 왕족의 땅이었는데, 미국 본토에서 파견된 의사 게리트 주드(Dr. Gerrit P. Judd)가 하와이에 돌던 역병을 치료하기 위해 이 곳을 방문했다가 1850년 처음 이 곳의 땅을 구매하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622 에이커의 땅을 구매한 것을 시작으로 그 후로 주드 박사의 후손들이 나머지 땅을 구매하여 지금은 4000 에이커에 이른다고 합니다.

1 에이커가 1224평 정도 된다고 하니, 489만평에 이르는 엄청난 부지입니다.

호놀룰루에서 약 39km 떨어져 있는 곳에 위치해 있는 쿠알로아 랜치.

이 곳에 도착하자마자 넓게 펼쳐져 있는 평원, 그리고 멋진 산세에 반하고 말았습니다.

도착 첫날만 해도 와이키키에서 여유로움보다는 복작복작한 휴양지의 분위기를 느끼며 첫 날을 보냈는데,

도심을 벗어나 조금만 이동하니 바로 이런 대자연을 만끽할 수 있네요.

이런 원시적인 자연의 느낌, 너무 좋아요!!

광활한 들판과 원시적인 느낌 때문이었는지 이 곳에서는 수많은 영화와 TV 프로그램이 제작되었습니다.

가장 유명한 것은 영화 '쥬라기 공원' 입니다.

하와이는 느긋하게 쉬고 싶다면 얼마든지 여유있게 보낼 수 있는 곳이고,

바쁘게 돌아다니고 싶다면 얼마든지 열심히 관광할 수 있는 곳입니다.

갈 곳도 많고 할 것도 많고, 입맛에 맞게 여행을 계획할 수 있다는 것이 하와이 여행의 가장 큰 매력이 아닐까 싶은데요.

이 곳 쿠알로아 랜치에서는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습니다.

위에 언급된 쿠알로아 랜치 홈페이지에 가면 이 곳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액티비티들이 소개되어 있습니다.

홈페이지에 나와 있는 액티비티들은 대략 이런 것들이 있습니다.

Jurassic Adventure Tour

2시간 반동안 진행되는 투어로 영화 쥬라기 공원 속에 등장했던 장소들을 가볼 수 있습니다.

Hakipu’u 계곡과 Ka’a’awa 계곡의 상징적인 장소들을 방문한다고 합니다.

Ocean Voyage Adventure

쿠알로아 랜치가 동쪽 바닷가 쪽에 위치해 있어, 배를 타고 바다를 돌아보는 투어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오아후 섬의 아름다운 풍경과 Kaneohe Bay 의 아름다운 바다를 즐길 수 있습니다.

800년된 양어장, Mokoli’i 섬 등을 돌아보며 타이밍이 맞는다면 산호초에서 거북이를 볼 수도 있습니다.

2-Hr Multi-passenger ATV Raptor

다인승의 ATV Raptor 차량을 타고 약 2시간에 걸쳐 쿠알로아 랜치 이곳저곳을 둘러보게 됩니다.

쥬라기 계곡의 외딴 지역, 그리고 울창한 Hakipu’u 우림 등이 코스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ATV 투어는 이 곳에서 가장 인기있는 투어 중 하나라고 합니다.

Hollywood Movie Sites & Ranch Tour

쥬라기공원, 쥬만지 등 300개 이상의 영화와 TV 프로그램이 제작된 장소를 둘러보는 투어입니다.

할리우드 할리우드의 'Hawaii Backlot' 로 알려진 Ka’a’awa 계곡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Jurassic Valley Zipline

짚라인을 타고 아름다운 Ka’a’awa 계곡 이곳저곳을 가로지르는 투어입니다.

현수교 및 간단한 하이킹을 즐길수도 있다고 합니다.

Electric Mountain Bike

전기 산악 자전거를 타고 가이드와 함께 이곳 저곳을 둘러보는 투어입니다.

2 Hr Horseback Walking Tour

2시간동안 도보와 승마를 즐기며 쥬라기 계곡의 이곳저곳을 둘러보는 투어입니다.

Jungle Expedition Tour

지프를 타고 Hakipu`u  쥬라기의 열대 우림 속으로 깊숙히 들어간다고 합니다.

이 열대우림에서 영화 쥬라기공원, 쥬만지, 콩: 스컬 아일랜드 가 촬영되었다고 합니다.

마치 영화의 한장면 속으로 들어가는 느낌이 들 것 같습니다.

Secret Island Beach Adventure

카약, 패들 보트, 카누 등의 수상 레포츠를 즐길 수 있는 투어입니다.

오전/오후 반나절 투어 또는 점심이 포함된 종일 투어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Malama Experience

하와이의 토란 밭에서 2시간동안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투어입니다.

다양한 경험과 함께 하와이의 문화에 대해서도 배울 수 있습니다.

Aloha Aina Tour

오픈 트롤리를 타고 이곳 저곳을 다니며 쿠알로아의 농장 작업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Moli’i 의 열대 과일과 꽃 정원도 둘러볼 수 있다고 합니다.

Best of Kualoa Experience Package

위에서 소개된 Hollywood Movie Sites Tour, Jungle Expedition, Aloha Aina Tour 가 결합되어 있는 투어입니다.

이 중 제가 참여한 투어는 Hollywood Movie Sites & Ranch Tour 였습니다.

영화 촬영 제작에 관련된 야외 목장의 곳곳과 실내 전시관을 둘러보는 코스였습니다.

투어 중에 만났던 외부 들판에는 우리에게 친숙한 영화 쥬라기 공원의 표지판이 서 있었습니다.

투어 버스를 타고 쿠알로아 랜치 이곳저곳을 돌아다녔습니다.

파아란 하늘과 푸르른 초원, 저는 이런 특이한 산세의 바위산을 좋아합니다.

드넓은 목장의 들판 한가운데에는 모아이 석상이 하나 서 있었습니다.

모아이는 태평양 한가운데에 있는 칠레의 이스터 섬에서 볼 수 있는 유명한 석상인데요,

이것이 뜬금없이 왜 하와이에 있는 것일까요?

인터넷을 찾아보니 예전에 내셔널지오그래픽에서 이 곳에서 다큐멘터리를 찍었는데,

그 때 사용되었던 모아이 석상을 촬영 후 쿠알로아 랜치에 기증한 것이라고 합니다.

이스터 섬에 갔을 때도 푸르른 들판 여기저기에 서 있던 모아이 석상들이 참 신기했고 들판과 자연 환경과 잘 어울린다고 생각했는데 이 곳 쿠알로아 랜치와도 잘 어울리는 것 같습니다.

목장 이곳저곳에는 방목중인 소들이 평화롭게 풀을 뜯고 있었습니다.

자유롭고 여유로운 소들의 모습이 보기 좋았습니다.

야외 랜치 이곳저곳을 둘러본 후 실내 전시관 쪽으로 들어왔습니다.

영화 쥬라기 공원의 포스터도 전시되어 있었습니다.

스티븐 스필버그이 감독으로 제작하였던 이 영화가 개봉한 것이 1993이라고 하니 벌써 30년이 다 되어가는 영화입니다.

어릴 때 재미있게 봤었던 기억이 새록새록하네요.

쥬라기 공원의 포스터와 함께, 영화 속 장면들도 함께 전시되어 있습니다.

조금 전 밖에서 보고 왔던 쿠알로아 랜치의 풍경들을 영화 속에서 다시 보니 신기했습니다.

쿠알로아 랜치 바로 앞에 있는 아름다운 바다까지 감상하며, 이 곳에서의 투어를 마무리했습니다.

하와이의 광활한 대자연을 온 몸으로 느낄 수 있었던 쿠알로아 랜치.

오아후 섬에서 꼭 가보셔야 할 곳으로 강력 추천합니다.

다음에 또 올 기회가 있다면 좀 더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겨보고 싶습니다.

* 쿠알로아 랜치(Kualoa Ranch) : 49-560 Kamehameha Hwy, Kaneohe, HI 96744, United States